국토부·LH가 260명 채용하는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무엇?

풀빵닷컴N 2019/05/27
0 0 103

6월 3일까지 지원서 접수…7월부터 도시재생지원센터 근무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을 선발하는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국토부에 따르면 국토부와 LH는 지역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근무할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지역자원조사 △주민 의견수렴과 계획수립 △사업시행·홍보·자율 프로젝트 업무를 담당하며, 전국 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 120여 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남일석 국토부 도시재생역량과장은 "청년인턴십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년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실무경험을 제공해 도시재생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6월 3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면접전형을 거친 후 내달 말께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jsy@tf.co.kr


[인기기사]

· [난민이 되고싶어요①] 강제송환 공포에 반년…인천공항의 루렌도 가족

· 구하라, 의미심장 SNS→극단 선택→생명 지장 無…"힘내세요"

· [업앤다운] 박은영 아나 결혼 소식부터 한지선 폭행 논란까지

· 효린 '학폭 논란' 일파만파…"직접 찾아갈 것" vs "전화로 사과하길"

· 계속되는 잔나비 논란…최정훈 '김학의 관련 의혹 해명'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0
  • 0
댓글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