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김동호 '고 신성일 빈소 조문'

풀빵닷컴N 2018/11/04
0 0 360


배우 신성일이 향년 81세로 폐암 투병 끝에 별세한 가운데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최불암과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조문하고 있다.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신성일 빈소에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조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사진공동취재단

고 신성일은 4일 오전 2시 30분 전남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고 신성일은 지난해 6월 폐암 3기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에도 왕성하게 대외활동을 펼치며 대중과 소통했다. 불과 한 달 전 진행된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참석해 레드카펫에 밟아 주목을 받았다.


고 신성일은 그동안 무려 507편의 영화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했다. 1960년 신상옥 감독·김승호 주연 영화 '로맨스 빠빠'로 데뷔한 이후 '맨발의 청춘'(1964년), '별들의 고향'(1974년), '겨울 여자'(1977년) 등 숱한 히트작을 남겼다. 고인은 '로맨스 빠빠'에서 처음 만난 배우 엄앵란과 1964년 결혼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엄앵란, 아들 강석현(51)씨, 딸 강경아(53)·수화(48)씨가 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6일 오전이다. 장지는 경북 영천이다.







anypic@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인기기사]

· '한국 영화계 큰 별' 신성일 4일 폐암으로 별세

· [TF추적] '음주운전' 이용주, 어쩌다 취한 채 운전대를 잡았을까

· [TF비즈토크] '엽기 행각' 양진호 악행 파문에 '등 터지는' 회사 직원들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⑪-남진] "나훈아 신비주의, 부럽지만 안쓰럽다"

· [은행CEO 성적 진단②] '연임 향한' 위성호 신한은행장, 1위 찾기 '올인'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0
  • 0
댓글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