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카드 꺼낸 넷마블…모바일게임 새 바람 벼른다

기사입력 2018.02.06 17:18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이 6일 열린 제4회 NTP에서 모바일 신작 'BTS월드'를 소개하고 있다. /최승진 기자

[더팩트 | 최승진 기자] K-팝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넷마블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BTS월드'가 올해 상반기 출시된다.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이사회 의장은 6일 서울 구로구 쉐라톤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제4회 NTP(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 행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처음 밝혔다.


K-팝과 K-게임 협업이 눈길을 끄는 'BTS월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쉽게 설명하면 매니저인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육성하는 식이다.


방준혁 의장이 밝힌 큰 줄기는 '게임+시네마틱드라마+K-팝'이다.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최초 모바일게임답게 1만 장 이상의 화보와 100개 이상의 스토리 영상 등이 독점 공개된다.


'BTS월드' 등장은 갈수록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을 새롭게 이끌기 위한 넷마블게임즈의 의지가 담겼다. 여기서 '신(新)장르'는 핵심 키워드다.


방 의장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이 게임 만을 위해 화보를 찍고 연기를 했다"며 "BTS월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게임이 결합하는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인터뷰] '3년 만의 컴백' 채시라 "운명처럼 와닿았다"

· [TF취재기]'공범→피해자' 석방된 이재용 부회장 30년 같았던 '353일'

· [TF현장] 소방시설 앞까지 물건 쌓는 롯데마트…화재나면 '아찔' (영상)

· ['안전사각'의 노동자들①] 하늘에 맡긴 환경미화원의 '새벽 안전'(영상)

· [TF프리즘] '이재용 집행유예' 정형식 판사, 과거 판결 주목…왜?

· [TF사진관]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패했지만 빛나는 투지'

· 방탄소년단 RM, 수술 후 회복…비중격 만곡증 무엇?

· [TF확대경] 靑 참모진들, 6·13 지방선거 '앞으로'

· [TF인터뷰] '의문의 일승' 정혜성 "생각 많은 것, 장점이자 단점"

· [TF포토] 김연아, '겨울에 더욱 빛나는 미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