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트럼프, G20 기간 文 대통령과 정상회담 가져"

기사입력 2018.11.28 05:27

청와대 제공

문제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0일~12월 1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보좌관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G20 순방 브리핑에서?"트럼프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 기간 한국 (문재인) 대통령과도 만난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교착 상태의 북핵 협상및 북미 회담 등에 대한 중재를 위해 G20 정상회의 기간 한미정상회담 개최를 추진해왔다.??


한편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물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과도 만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밖에 G20 기간 동안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를 비롯해? 레제프 타이이프 터키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마우리시오 마크리 아르헨 대통령 등과도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백악관은 특히 오는 1일 트럼프 대통령이 시 주석과 별도의 만찬을 겸한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다. 미국과 중국은 최근 상대방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며 무역 전쟁을 벌이고 있어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해결의 계기를 찾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RTK뉴스에 있으며 RTK뉴스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