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부친 김정일 생일 맞아 태양궁전 참배…최룡해·김여정 등 동행

기사입력 2019.02.16 18:19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6일 부친 김정은의 생일을 맞아 김정은과 김일성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 태양궁전을 참배했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군 장성급 30명 승진 인사도 단행

[더팩트 | 이한림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6일 부친 김정일의 생일(광명성절)을 맞아 금수산 태양궁전을 참배하고 군 장성급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 등은 16일 김정은 위원장은 김일성·김정일의 시신이 안치된 장소인 금수산 태양궁전을 찾아 참배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의 참배에는 최룡해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김 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등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직지도부가 참가했다. 부인인 리설주 여사는 동행하지 않았다.


또한 김 위원장은 이날 장성 승진인사도 단행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신문 1면에 김 위원장이 군 지휘부의 군사칭호를 올려주기 위한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장 명령 제006호'를 하달했다고 발표했다.


명령에 따라 양동원, 최광준, 전태호 등 3명이 중장으로 승진했고 최동주, 박용호 등 27명은 소장으로 승진했다. 북한에서 중장과 소장은 각각 우리 국군의 소장과 준장에 해당한다.


신문은 김 위원장의 승진 인사 명령을 하달하면서 "인민군 지휘 성원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답게 당의 영도 따라 혁명무력의 최정예화를 다그치고 조국 수호와 사회주의 강국 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시대와 혁명이 부여한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를 다하리라"고 전했다.


한편 북한은 역대 지도자인 김일성과 김정일의 생일을 앞두고 군 장성 승진 인사를 단행해 왔다. 고 김일성의 생일은 4월15일이다.


2kuns@tf.co.kr



[인기기사]

· [TF포커스] '복귀 조짐' 박봄, 공백기 끝 '제2의 봄' 올까

· [TF주간政談] '5·18 망언' 김진태 전당대회 인기몰이, 한국당 '시끌시끌'

· [TF이슈] 검찰 "양예원, 무고죄 무혐의"..."카톡은 증거 아닌가?"

· [업앤다운] 이지애♥김정근, 둘째 소식부터 김병옥·안재욱 음주운전까지

· 손석희 JTBC 대표, 고소인·피고소인 신분으로 16일 경찰 출석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