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맑지만 반짝 추위…서울 아침 체감온도 영하 9도

기사입력 2019.02.17 00:00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서울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6도이겠지마 체감온도는 더 떨어져 영하 9도까지 내려가겠다. /이덕인 기자

찬바람 불어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 전망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일요일인 오늘(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지만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다. 하지만 찬바람이 불어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북부 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오늘(1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6도, 대구 영하 4도, 광주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 등 전국이 영하 12도에서 0도로 전날(16일)보다 떨어지겠다. 체감온도는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더 떨어져 서울 아침 체감온도는 영하 9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보됐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추위가 누그러지겠다. 최고기온은 전국이 영상 3∼10도로, 평년과 비슷할 전망이다. 서울 4도, 부산 9도로 전날(16일)보다 2~3도 높겠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 해안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건조 특보가 발효되는 등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

· [TF포커스] '복귀 조짐' 박봄, 공백기 끝 '제2의 봄' 올까

· [TF주간政談] '5·18 망언' 김진태 전당대회 인기몰이, 한국당 '시끌시끌'

· [TF이슈] 검찰 "양예원, 무고죄 무혐의"..."카톡은 증거 아닌가?"

· [업앤다운] 이지애♥김정근, 둘째 소식부터 김병옥·안재욱 음주운전까지

· 손석희 JTBC 대표, 고소인·피고소인 신분으로 16일 경찰 출석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