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25일 베트남 도착…베트남 국가주석 만난다

기사입력 2019.02.17 10:4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 앞서 오는 25일 베트남에 도착, 베트남 국가주석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6월 김 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는 모습. /싱가포르 통신정보부 제공

로이터통신 보도…"제조·항구 시설 시찰 예정"

[더팩트ㅣ임현경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 앞서 오는 25일 베트남에 도착해 베트남 주석을 만날 예정이라고 16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은 김 위원장이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2차 정상회담에 앞서 오는 25일 베트남에 도착, 용우옌 푸 쫑 베트남 국가주석과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체는 김 위원장의 일정에 정통한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현지 산업도시 박닌의 제조업기지와 산업항구도시 하이퐁 등을 방문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6월 1차 북미정상회담 때에도 회담 장소인 싱가포르 현지 시설을 시찰한 바 있다.


한편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은 이날 오전 10시 45분(현지시간)께 하노이에 도착했다. 김 부장은 지난 1차 북미정상회담, 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의전 실무자로 활약한 만큼 이번에도 미국 측과 의전 관련 협상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대니얼 월시 미국 백악관 부비서실장도 지난 15일 하노이에 도착했으며, 미국 측 선발대가 트럼프 대통령의 숙소로 유력한 JW메리어트 호텔 숙소와 경호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은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막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판 빈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은 지난 12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북한을 방문했다. 민 장관은 리용호 북한 외무상 등을 만나 김 위원장의 베트남 국빈 방문에 관해 논의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imaro@tf.co.kr


[인기기사]

· [TF움짤뉴스] '봄의 요정인 줄'...고아라, '천사룩' 눈길

· [TF비즈토크] '황제 보석' 이호진 전 태광 회장 '3년 실형', 실제 수감기간은?

· [TF포토] '19시간 넘는 경찰 조사 마치고 귀가하는 손석희 대표'

· [TF포토] 경찰 조사받고 나온 버닝썬 마약 공급 혐의 '애나'

· [TF초점] 미세먼지 막는(?) '일회용 마스크', 다시 미세먼지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