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19시간 경찰 조사받고 귀가…"사실 곧 밝혀질 것"

기사입력 2019.02.17 11:45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6~17일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19시간에 걸친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손 대표가 17일 오전 경찰 조사를 마친 뒤 서울 마포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남용희 기자

손석희 JTBC 대표이사, 고소인·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

[더팩트ㅣ임현경 기자] 폭행·배임 논란에 휘말린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7일 19시간에 걸친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2시 47분께 경찰 조사를 마치고 서울 마포경찰서 건물을 나왔다. 조사는 전날 오전 7시 40분부터 19시간가량 이뤄졌다.


손 대표는 쏟아지는 취재진의 물음에 "사실이 곧 밝혀질 것"이라 말했다. 그는 "증거를 (경찰에) 다 제출했다"고 부연했다. 한 기자가 질문 중 말을 더듬자 "차분하게 질문하시라"고 말하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당초 16일 늦은 오후쯤 끝날 것으로 예상됐던 조사는 자정을 넘긴 새벽에야 마무리됐다. 손 대표는 점심과 저녁 모두 경찰서 안에서 식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 폭행 혐의를 받는 피고소인이자 배임 의혹을 받는 피고발인, 김 씨를 공갈·협박 혐의로 소송을 제기한 고소인이다.


앞서 김 씨는 지난달 10일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으며 전치 3주의 피해를 받았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또한 지난 8일 명예훼손과 협박 등의 혐의로 손 대표를 검찰에 고소했다. 지난달 28일엔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가 손 대표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손 대표는 이에 맞서 지난달 24일 김 씨를 협박·공갈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JTBC는 이에 대해 "김씨가 손 대표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대표를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라고 밝혔다.



imaro@tf.co.kr



[인기기사]

· [TF움짤뉴스] '봄의 요정인 줄'...고아라, '천사룩' 눈길

· [TF비즈토크] '황제 보석' 이호진 전 태광 회장 '3년 실형', 실제 수감기간은?

· [TF포토] '19시간 넘는 경찰 조사 마치고 귀가하는 손석희 대표'

· [TF포토] 경찰 조사받고 나온 버닝썬 마약 공급 혐의 '애나'

· [TF초점] 미세먼지 막는(?) '일회용 마스크', 다시 미세먼지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