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일부 다소 혼잡…서울 방향 오후 9시 해소

기사입력 2019.02.17 11:42

일요일인 17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일요일인 17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2시 기준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하행선은 4시간 30분이 걸린다. 상행선은 이보다 약 5분 늦은 4시간 35분이 소요된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이동하는데 2시간 40분이 걸린다. 반대 방향은 이보다 5분 늦은 2시간 45분이 소요된다.


경부고속도로는 서울방향 안성휴게소에서 오산나들목 사이 총 8.4km 구간에서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다. 부산방향은 잠원나들목에서 반포나들목 사이 총 2.7km 구간 흐름이 답답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우 판교(일산)방향 장수나들목에서 송내나들목까지 총 2.1km 구간 역시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중앙고속도로 대동방향 신덕삼거리에서 대동요금소 총 5.8km에서 차량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이밖에 남해고속도로 순천방향 창원분기점에서 북창원나들목까지 총 3.8km 구간 역시 차량 흐름이 답답하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총 차량 대수를 모두 375만 대로 예상했다. 서울방향 정체는 오후 5~6시쯤 최대를 기록한 뒤 오후 9시를 넘어서야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

· [TF움짤뉴스] '봄의 요정인 줄'...고아라, '천사룩' 눈길

· [TF비즈토크] '황제 보석' 이호진 전 태광 회장 '3년 실형', 실제 수감기간은?

· [TF포토] '19시간 넘는 경찰 조사 마치고 귀가하는 손석희 대표'

· [TF포토] 경찰 조사받고 나온 버닝썬 마약 공급 혐의 '애나'

· [TF초점] 미세먼지 막는(?) '일회용 마스크', 다시 미세먼지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