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인도주의 사업으로 북남관계 진전 없다"

기사입력 2019.05.12 16:43

북한이 대북 식량 지원 계획에 대해 "시시껄렁한 물물거래나 인적교류 같은 것으로 역사적인 북남선언 이행을 굼때려 해서는 안 된다"고 질타했다. /임세준 기자

대북 쌀지원 겨냥한듯…"민족적 합의 회피말라"

[더팩트|박슬기 기자] 북한이 최근 문재인 정부의 대북 식량 지원 계획을 겨냥한듯 인도주의적 접근 대신 근본적 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북한 대남 선전매체 '메아리'는 12일 '북남선언리행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놨다.


메아리는 이 논평에서 "역사적인 선언들도 적극적인 실천이 따라서지 못하면 온 겨레가 바라는 훌륭한 결실을 성과적으로 마련할 수 없다"며 "판문점선언과 평양공동선언이 빛을 뿌리게 하자면 실제적인 실천행동이 안받침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시껄렁한 물물거래나 인적교류 같은 것으로 역사적인 북남선언 이행을 굼때려 해서는 안 된다"며 "선언 이행의 당사자라면 온 겨레 앞에서 약속한 민족적 합의를 회피하는 것보다 더 큰 죄가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메아리는 또 "주변 환경에 얽매여 선언 이행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뒷전에 밀어놓고 그 무슨 계획이니 인도주의니 하며 공허한 말치레와 생색내기나 하는 것은 북남관계의 새 역사를 써나가려는 겨레의 지향과 염원에 대한 우롱"이라며 질타했다.


그러면서 "몇 건의 인도주의협력 사업을 놓고 마치 북남관계의 큰 진전이나 이룩될 것처럼 호들갑을 피우는 것은 민심에 대한 기만"이라고 했다.


psg@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바른미래당, 내홍 '2라운드'…계파간 '원내대표' 물밑 경쟁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이봉원] "내 삶 자체가 풍전등화(風前燈火)"

· [TF의 눈] 정준영·최종훈·승리, 우리 모두 속았다

· [TF비즈토크] 코오롱 인보사·남양유업 분유캔 논란…뭘 믿어야 하나

· [TF이슈] 또 '막말'… 나경원 집회서 "문빠·달창" 비속어 논란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