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가 260명 채용하는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무엇?

기사입력 2019.05.27 07:19

국토부는 도시재생사업의 실무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는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더팩트 DB

6월 3일까지 지원서 접수…7월부터 도시재생지원센터 근무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을 선발하는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국토부에 따르면 국토부와 LH는 지역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근무할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지역자원조사 △주민 의견수렴과 계획수립 △사업시행·홍보·자율 프로젝트 업무를 담당하며, 전국 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 120여 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남일석 국토부 도시재생역량과장은 "청년인턴십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년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실무경험을 제공해 도시재생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6월 3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면접전형을 거친 후 내달 말께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jsy@tf.co.kr


[인기기사]

· [난민이 되고싶어요①] 강제송환 공포에 반년…인천공항의 루렌도 가족

· 구하라, 의미심장 SNS→극단 선택→생명 지장 無…"힘내세요"

· [업앤다운] 박은영 아나 결혼 소식부터 한지선 폭행 논란까지

· 효린 '학폭 논란' 일파만파…"직접 찾아갈 것" vs "전화로 사과하길"

· 계속되는 잔나비 논란…최정훈 '김학의 관련 의혹 해명'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