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정식 오픈 한 달 시장 안착

기사입력 2019.07.08 20:10

카카오게임즈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이 한국 정식 서비스 한 달을 넘어섰다. 앞서 이 게임은 사전 체험 직후 일간 이용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동시 접속자 8만 명 기록 경신, 20대 이용자 50%로 흥행 주도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서비스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동시 접속자 기록 경신 등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달 8일 정식 서비스 직후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지난 한 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 지난 한 달간 각종 PC방 순위에서도 5위권을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이같은 흥행 돌풍과 시장 안착을 이끈 것은 20대로 나타났다. 전체 이용자의 절반(50%)가 20대 이용자였다. 30대 이용자는 전체의 30%, 40대는 10%로 주요 게임 이용 연령층에 걸쳐 고른 분포를 기록했다.


게임의 몰입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방문율 역시 첫 접속 후 15일이 지난 후에도 40%를 상회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패스 오브 엑자일은 도전과 보상이라는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높은 성취감을 제공했다"고 평했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 역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번 리그는 패스 오브 엑자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출시로 기록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게임 서비스와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수출 규제 대책 마련' 이재용 일본行…靑·재벌 총수 긴밀 접촉도

· [TF초점] 日 경제보복에 한일관계 '악화일로'… 출구전략은

· [2019 리프트라이벌즈] '2전3기' 한국 LCK 만리장성 넘었다

· [TF기획-방송가 新지각변동③] 치열한 드라마 시장, '편성' 아닌 '작품' 먼저(인터뷰)

· 정몽규 회장 최대주주 HDC아이콘트롤스 또 담합…짬짜미 왜 못끊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