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특징주] 후성, 반도체 소재 국산화 수혜株 주목에 '강세'

기사입력 2019.07.16 10:01

후성이 반도체 소재 국산화 수혜주로 주목받으면서 16일 오전 유가증권시장에서 이틀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정용무 그래픽 기자

日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속 6% 가까이↑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후성이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속에 반도체 소재 국산화 수혜주로 주목받으며 이틀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오전 9시 37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후성은 전일 대비 650원(5.91%) 오른 1만1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후성의 주가는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국산 에칭가스가 투입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후성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99.9 순도의 불화수소를 생산하는 업체다. 불소화합물로 만든 대표적인 원료로는 냉매 가스가 있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도 소재 국산화 수혜로 후성에 주목했다. 그는 "국내 소재 업종의 밸류에이션 리래이팅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반도체 업계 국산 소재 사용 비중 확대와, R&D(연구개발) 세액 공제, 법인세 감면 등 정부 지원 정책 시행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jie@tf.co.kr


[인기기사]

· [TF기획-정치권 '아싸' <상>] 다양성 사라진 정당과 암울한 미래

· [TF초점] 안에선 분열, 밖에선 소환 요구… 황교안 '내우외환'

· [TF확대경] '악전고투' 토니모리, 신축 건물까지 파는 이유는

· [TF사진관] '한일 냉각 몰라요'…BTS 공연서 오빠 외친 日 아미!

· [TF기획-52시간이 모자라③] "영화는 배고프다", 이젠 옛말인가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