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회원사에 국내 여름휴가 요청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기사입력 2019.07.16 14:02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내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회원사들에 협조공문을 보내 임직원들의 국내 여름휴가 권장을 요청했다고 16일 밝혔다. /더팩트 DB

전경련 "관광 활성화 위해 세미나·교육 연수도 국내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지난 11일 회원사들에 협조공문을 보내 임직원들의 국내 여름휴가 권장을 요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내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함이다.


전경련은 또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해외연수 프로그램 국내 전환과 세미나·교육 연수 등 회의와 행사를 국내에서 시행할 것을 제안했다.


유환익 전경련 상무는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중에만 해외로 떠난 내국인 수는 2014년 300만 명에서 지난해 500만 명으로 5년 만에 67% 늘어났고, 관광수지 적자액도 같은 기간 2조 원을 초과하고 있다"며 "국민들의 해외 관광이 국내로 전환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이 힘을 모아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인기기사]

· [TF기획-정치권 '아싸' <상>] 다양성 사라진 정당과 암울한 미래

· [TF초점] 안에선 분열, 밖에선 소환 요구… 황교안 '내우외환'

· [TF확대경] '악전고투' 토니모리, 신축 건물까지 파는 이유는

· [TF사진관] '한일 냉각 몰라요'…BTS 공연서 오빠 외친 日 아미!

· [TF기획-52시간이 모자라③] "영화는 배고프다", 이젠 옛말인가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