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기사입력 2019.11.12 10:00

LG전자가 홈페이지에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은 홈페이지 화면에 챗봇이 적용된 모습. /LG전자 제공

회사 홈페이지에 챗봇 도입…"고객 편의성 제공 위한 결정"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 기록이 많아질수록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 고객에게는 '제품 추천'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된다. 챗봇을 동작시켜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6월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했다. 고객들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챗봇을 통해 보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챗봇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인재영입-보수통합' 엇박자…황교안의 가시밭 총선 행보

· [TF확대경] 이견 경청한다지만…文대통령, 정책 기조 '직진'

· [TF이슈] "마지막 골든타임"…세월호 유족, 검찰에 '기대반 우려반'

· [TF초점] 아시아나 우선협상자 발표 결과 이르면 오늘(12일) 나온다

· [TF초점] 전 국정원장 4명 복역·​​​​​​​재판 중 …'흑역사' 언제 끝날까

· [TF초점] 등 돌리는 '변혁'에 손 내미는 한국당 "낮은 자세"…왜?

· [TF초점] 정용진 부회장, 모 아니면 도? '초저가' 아니면 '프리미엄'!

· [국선전담변호인제 15년②] 눈물의 손편지에 감동…"변호사로서 긍지 느껴요"

· [단독] 김호영과 문자 일부 공개..A씨 "경찰에 증거 제출"

· [TF CAR] "쏘나타 한판 붙자" 3세대 K5 외장 최초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