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모자 쓴 이해찬·이재명 "농가 살리자" 1일 한돈 홍보대사(영상)

기사입력 2019.11.12 19:06

문희상 국회의장이 12일 국회 의원회관 앞에서 열린 '2019 국회 우리 한돈 사랑 캠페인'에서 돼지모자를 쓰고 앞치마를 두른 채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당부하고 있다. 좌측부터 민주당 이종걸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해찬 대표, 문 의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 김두관 민주당 의원. /국회=박숙현 기자

경기도 주최 한돈 홍보 행사에 문희상·정세균 등 여권 핵심 대거 참석

[더팩트ㅣ국회=박숙현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여권 핵심 인사들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 모여 1일 한돈 홍보대사로 변신했다.


이날 행사에선 문 의장과 이 대표, 이 지사 등 모든 참석자들이 분홍색 돼지탈을 쓰고 "돼지 종족을 아껴달라"며 농담을 던지는 등 현장은 행사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문 의장은 "제 지역구가 경기 북부다. 북부 지역에 (돼지열병이) 확산돼 살상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는 사명감에 이 한 몸 망가져도 길이 있다면 가야겠다고 생각해 왔다"며 돼지고기 소비를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실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려도 그 돼지가 사람에겐 아무런 영향을 못 미친다고 한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돼지들은 맛있게, 편안하게 드셔도 좋다"며 "지난 일요일 대통령-5당 대표 모임이 청와대에서 있었는데 일부러 양돈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돼지갈비 구이를 먹었다"고 했다. 이어 "돼지 농가도 도와주고 돼지 종족도 살리고 경기도 부양시키는 데 다함께 했으면 좋겠다"라고 농담을 던졌다.


돼지띠인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저도 (돼지) 종족 중 하나"라며 "저를 보고 삼겹살 식욕 돋기를 기대하는 마음이다. 돼지 농가들이 힘을 얻고 돼지 농사가 앞으로 잘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각 정치권에서 돼지 열병을 근절할 수 있는 대책을 내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시중에 유통되는 돼지들은 아무 관계 없을 뿐 아니라 병이 있는 걸 먹어도 아무 문제 없다고, 100년간 검증됐다고 한다"며 돼지고기 소비를 당부했다.


unon89@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인재영입-보수통합' 엇박자…황교안의 가시밭 총선 행보

· [TF확대경] 이견 경청한다지만…文대통령, 정책 기조 '직진'

· [TF이슈] "마지막 골든타임"…세월호 유족, 검찰에 '기대반 우려반'

·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 'HDC현대산업개발' 선정

· [TF초점] 전 국정원장 4명 복역·​​​​​​​재판 중 …'흑역사' 언제 끝날까

· [TF초점] 등 돌리는 '변혁'에 손 내미는 한국당 "낮은 자세"…왜?

· [TF초점] 정용진 부회장, 모 아니면 도? '초저가' 아니면 '프리미엄'!

· [국선전담변호인제 15년②] 눈물의 손편지에 감동…"변호사로서 긍지 느껴요"

· [단독] 김호영과 문자 일부 공개..A씨 "경찰에 증거 제출"

· [TF CAR] "쏘나타 한판 붙자" 3세대 K5 외장 최초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