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정권의 권력 사유화, 특검 추진하겠다"

기사입력 2020.01.24 16:29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설 연휴 첫날인 24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인사에 관련한 긴급 입장을 발표했다. /더팩트 DB

"오직 측근 구제 위해 국정 권한 남용" 비판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특검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권력 사유화를 막겠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설 연휴 첫날인 24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의 검찰 무력화, 사법방해가 극에 달해 더 이상 특검을 배제할 수 없다"며 "오죽하면 검찰에서 특검 이야기가 나오겠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 인사에 대해 "모든 것이 식물 검찰을 만들기에 맞춰져 있다"면서 "범죄 혐의자에 대한 기소를 날치기로 규정하면서 법무부 장관은 복수를 벼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민이 부여한 국정 권한을 오직 측근 구제를 위해 남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 대통령 본인이 임명한 검찰총장이 친문 호위무사 역할을 못 하자 그의 수족을 찍어내려 한다"며 "검찰을 권력의 종복으로 삼으려 했던 의도를 이제는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의 지지를 호소했다. 황교안 대표는 "오직 국민만이 심판할 수 있다"며 "이번 총선에서 저희 자유한국당에게나라를 다시 바로 세울 기회를 허락해달라"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설 연휴 이후 특검을 추진한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국회를 통해서 특검을 열고 반드시 정권에서 드러난 비리를 밝혀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jangbm@tf.co.kr


[인기기사]

· [TF포토에세이] 애물단지로 전락한 '송송커플' 동상

·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 '그래미 어워즈' 공연 확정

· [TF초점] 주옥순·정봉주 등 '논란의 인사들' 총선 출마 러시

· [TF설기획-설날에 뭐하니?] 정해인부터 박나래까지…일 or 휴식?

· [그 장관 지역구에선-용산] 진영 후임 구설…"구청장 팬인데, 서운하네"(영상)

· [TF설기획-떡국 프로젝트①] ANS "직접 만드니 더 맛있어"(영상)

· 법무부 "최강욱 기소 감찰 검토" vs 대검 "검찰총장 권한"

· [TF이슈] 中우한 폐렴 北 '개별관광'에 호재? 악재?

· '더팩트 뮤직 어워즈', 보이그룹 황금 라인업 공개...슈주→투바투

· '신반포15차' 수주전 재돌입…삼성물산 3년 만에 재건축 시장 출사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