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청정기, 11분 만에 '극초미세먼지' 99.9% 제거

기사입력 2020.02.24 10:00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한다고 인정받았다. /LG전자 제공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 결과서 입증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전자의 공기정청기가 11분 만에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하며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24일 LG전자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한다고 밝혔다.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관련 능력을 시험한 결과다.


연구원은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SPS-KACA 002-2018)에 따라 30m3의 실험실에서 다양한 크기의 미세먼지 가운데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제거율을 측정했으며, 시험 결과에 따르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극초미세먼지를 약 11분 만에 99.999% 제거했다.


LG전자는 "이번 시험은 필터 자체에 대한 일반적인 시험에 그치지 않고 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제품의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입증해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의 다양한 효과는 여러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앞서 2018년 LG전자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하은희 교수팀이 함께 진행한 '공기청정기의 건강영향 연구'에 따르면 0.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먼지는 혈관 및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혈관 및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동일한 연구에서 진행된 임상실험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호흡기 염증지표와 혈액 내 염증지표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LG전자는 2018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박중원 교수팀과 함께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개선하고 투약 횟수를 감소시킨다는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시험결과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앞선 성능과 차별화된 가치가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코로나 비상!'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하반기 연기'

· 로또 899회 당첨번호 조회 결과 1등 서울·경기 5명 최다…전체 83%

· 신천지 "우리 성도 역시 피해자, 근거 없는 비난 자제해 달라"

· "문 닫는 것 말곤 방법이 없어요" 코로나19에 유통·여행·항공업계 '패닉'

· [TF비즈토크] '아저씨' 조원태 회장의 '깜짝 선물', 대한항공 가족 '감동'

· [TF이슈] '총선' 덮친 코로나19…정치권도 '비상'

· '전참시' 조명섭, 22살 답지 않은 '구수한 매력' 뽐내

· 휘발유 가격 한 달째 하락…리터당 1532.87원

· [TF초점] 힘 빠진 안철수, 독자노선 고집 '존재감' 부각할까?

· [TF움짤뉴스] 박소담, 일리노이·시카고까지 눈부신 미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