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19 검사서 '음성' 판정…'확진자 논란' 해소

기사입력 2020.03.15 09:04

확진자 접촉 논란에 휩싸였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검사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지난해 제2차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관해 브리핑하고 있다. /하노이(베트남)=임세준 기자

보수단체 인사가 확진 판정 후 코로나 검사 필요성 제기

[더팩트|강일홍 기자] 확진자 접촉 논란에 휩싸였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검사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후 AP통신은 14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 말을 인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언론 브리핑에서 "나도 어젯밤 검사를 받았다. 나는 (코로나19와 관련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던) 어제 기자회견에 근거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결심했다. 미국인들이 내가 검사를 받기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이들과 직간접 접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검사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지난달 참석한 보수단체 행사에 온 한 인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수면 위로 떠올랐다.


eel@tf.co.kr


[인기기사]

· [더팩트 IT 스킨십] '인스타 핫플' KT 5G '일상이상' 체험기(영상)

· [TF프리즘] '투기 제거'한다더니…'땅 부자 의원님'의 부동산 공약

· [TF초점] '미스터트롯', 트로피 받은 임영웅…숙제 안은 제작진

· [TF초점] 끊이지 않는 北 코로나 감염설… 사실일까?

· 로또 902회 당첨번호 1등 13명···'서울·경기 능가 충북 대박'

· [TF움짤뉴스] 귀염·도도·시크·섹시…블랙핑크 제니의 품격

· [TF비즈토크] '개미 장군'이 지키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생각은?

· [더팩트 車 돋보기] 'SUV 선입견을 바꿨다!' 르노삼성 XM3 (영상)

· [TF초점] 文대통령 "비상경제시국" 피해 최소화 '고심'

· "코로나19 확산에도 정기주총 예정대로" 금융지주 '만반 준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