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 카뮈 '페스트' 찾는 독자 18배 증가

기사입력 2020.03.15 14:50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세계적 대유행에 대한 경계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을 다룬 소설' 페스트'를 찾는 독자들도 크게 늘고 있다. 사진은 소설 '페스트' 각 출판사별(왼쪽부터 민음사, 문학동네) 표지. / 교보문고 캡쳐

일본, 이탈리아 등 해외에서도 같은 현상

[더팩트ㅣ송은화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한 경계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을 다룬 대표 소설 '페스트'를 찾는 독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15일 교보문고 브랜드관리팀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되기 시작한 2월 1일부터 3월 12일까지 현재 서점가에서 시판 중인 소설 '페스트(20여종)'가 3500부 팔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배 가량 증가한 판매량이다. 이중 민음사가 2011년 출간한 페스트 소설은 3월 첫 주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소설 부문 8위를 기록했다.


소설 '페스트'는 교보문고 뿐 아니라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도 3월 둘째주 각각 3위와 4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프랑스 대문호 알베르 카뮈의 소설 '페스트'는 흑사병 확산으로 봉쇄된 도시 안에서 재앙에 대처하는 인간 군상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카뉘는 이 작품을 통해 잔혹한 현실과 죽음의 공포 앞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부조리와 맞서는 것만이 진정한 인간성임을 이야기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이런 현상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외출 대신 집에서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아진 데다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페스트'를 집중적으로 소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한편 소설 '페스트' 다시 읽기 현상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을 비롯해 코로나19가 급증하고 있는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외신 등은 보도했다.



happy@tf.co.kr


[인기기사]

· [더팩트 IT 스킨십] '인스타 핫플' KT 5G '일상이상' 체험기(영상)

· [TF프리즘] '투기 제거'한다더니…'땅 부자 의원님'의 부동산 공약

· [TF초점] '미스터트롯', 트로피 받은 임영웅…숙제 안은 제작진

· [TF초점] 끊이지 않는 北 코로나 감염설… 사실일까?

· 로또 902회 당첨번호 1등 13명···'서울·경기 능가 충북 대박'

· [TF움짤뉴스] 귀염·도도·시크·섹시…블랙핑크 제니의 품격

· [TF비즈토크] '개미 장군'이 지키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생각은?

· [더팩트 車 돋보기] 'SUV 선입견을 바꿨다!' 르노삼성 XM3 (영상)

· [TF초점] 文대통령 "비상경제시국" 피해 최소화 '고심'

· "코로나19 확산에도 정기주총 예정대로" 금융지주 '만반 준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