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 '루갈', 한국형 히어로 장르 포문 열어

기사입력 2020.03.29 08:39

OCN 새 토일드라마 '루갈'은 인간병기 히어로의 탄생 서사를 그린 작품이다. /OCN '루갈' 캡처

동명의 웹툰이 원작…참신한 세계관 돋보여

[더팩트 | 문병곤 기자] OCN 흥행을 이끈 배우들의 뭉친 '루갈'이 첫 방송을 했다.


지난 28일 첫 방송된 OCN 새 토일드라마 '루갈'(극본 도현, 연출 강철우)은 바이오 생명공학 기술로 특별한 능력을 얻은 인간병기들이 모인 특수조직 루갈이 대한민국 최대 테러 집단 아르고스에 맞서 싸우는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루갈'은 잔혹한 범죄조직 아르고스에 의해 두 눈과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엘리트 경찰의 복수를 그린다.


첫 방송에서 형사 강기범(최진혁 분)은 황득구(박성웅 분)를 필두로 한 범죄조직 아르고스의 습격을 받아 사랑하는 아내와 두 눈을 잃었다. 강기범은 아내를 죽인 엽기살인마로 오해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됐다.


그런 강기범에게 루갈 팀의 수장 최근철(김민상 분)이 다가왔다. 최근철은 강기범에게 루갈 합류를 제안했다. 이에 강기범은 교도소 탈출을 감행했고 아르고스에게 쫓기던 순간에 루갈 팀의 한태웅(조동혁 분)과 이광철(박선호 분)에게 도움을 받고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후 루갈 팀과 만나게 된 강기범은 아르고스를 잡기 위한 인간병기가 돼달라는 루갈 측의 제안을 수락했다. 인공 눈 이식을 받겠다는 제안도 받았다. 강기범은 인공 눈을 이식받은 뒤 한태웅, 이광철, 송미나(정혜인 분)가 소속된 특수조직 루갈의 일원이 됐다.


'루갈'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참신한 세계관에 더해 장르물 명가로 자리매김한 OCN이 선보인 한국형 액션 히어로물이라는 점에서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여기에 OCN의 흥행을 이끌었던 '터널' 최진혁, '라이프 온 마스' 박성웅, '나쁜 녀석들' 조동혁 등부터 정혜인, 한지완, 김민상, 박선호까지 액션 최적화 배우들의 시너지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루갈'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TF인터뷰] '민생당 대표' 김정화 "호구지책 위해 일하는 당, 민생 평가 기대"

· [TF인터뷰] '동대문을' 새바람 장경태 "민주당 15년 경력으로 승부"

· [뽑터뷰] 안보현 "'이태원 클라쓰' 장근원, 나에게는 천사"(영상)

· [TF움짤뉴스] 김소은, 우아한 봄의 여신…꽃보다 아름다워

· 북한, 또 미상 발사체 동해상 발사...29일 오전 합참 발표

· 개인투자자들이 떠받친 삼성전자…'동학개미운동' 웃음꽃 기대감

· [TF CAR] 신형 쏘렌토, 상급 모델 모하비 어떡하라고 이렇게 출고됐니?(영상)

· 로또 904회 당첨번호 1등 8명…'2등은 역대급 쏟아졌다'

· [TF비즈토크] '조원태 승리' 한진칼 주총, 9시간 신경전 주주들 '곤욕'

· [TF확대경] 총선 투표용지 길이만 48cm…18년 만 수개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