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조국 저격한 진중권에 "선 넘지 말라"

기사입력 2020.03.29 11:59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SNS를 통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조국 전 법무부장관 관련 발언을 비판했다. /이선화 기자

이재명 "조국 유무죄, 법원이 판단할 것"

[더팩트 | 문병곤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앞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가를 겨냥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향해 "마녀사냥이자 인권침해"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29일 자신의 SNS에 "조 전 장관님과 관련한 진실은 저도 진 교수님도 정확히 알지 못한다. 유무죄는 법원이 판단할 것"이라며 "그러나 조 전 장관님은 이제 원하든 원치 않든 최소 2~3년간은 인생과 운명을 건 재판에 시달려야 한다. 그 고통이 얼마나 큰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결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그는 "이제 그분은 공적 영역에서 멀어진 채 사적 영역에서 보통 사람으로서는 견디기 힘든 지난한 투쟁을 벌여야 한다. 무죄 추정 원칙은 차치하고 흉악범조차 헌법이 보장하는 최소한의 인권이 있다"며 "어디서 들은 말인지는 몰라도 구체적 근거도 없이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는 진 교수님 주장은 그야말로 마녀사냥의 연장이자 인권침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쓰러진 사람에 발길질하는 것 같은 진 교수님 말씀이 참 불편하다. 교수님께서 뭔가에 쫓기시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할 일에 집중하고 누군가를 공격하더라도 선을 넘지 말았으면 좋겠다"며 "진 교수님 팬의 한 사람으로서 교수님께서 냉정을 되찾아 과거의 멋들어지고 명철한 논객 진중권으로 돌아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27일 진 전교수는 자신의 SNS에 "웅동학원 탈탈 털어먹었죠? 동양대도 대입용 허위증명 발급 수단으로 잘도 이용해 먹었죠? 내가 말을 안 해서 그렇지 그보다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고 적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TF인터뷰] '동대문을' 새바람 장경태 "민주당 15년 경력으로 승부"

· 삼성 "우리가 여기서 왜 나와?"…손석희 '삼성배후' 해명에 '황당'

· [뽑터뷰] 안보현 "'이태원 클라쓰' 장근원, 나에게는 천사"(영상)

· [TF움짤뉴스] 김소은, 우아한 봄의 여신…꽃보다 아름다워

· "구청장인가 변호사인가"…정순균, 제주 여행 모녀 두둔 논란

· 북한, 또 미상 발사체 동해상 발사...29일 오전 합참 발표

· 정부, '코로나19' 생계지원금 100만 원 지급 방안 검토

· [TF CAR] 신형 쏘렌토, 상급 모델 모하비 어떡하라고 이렇게 출고됐니?(영상)

· [TF비즈토크] '조원태 승리' 한진칼 주총, 9시간 신경전 주주들 '곤욕'

· [TF확대경] 총선 투표용지 길이만 48cm…18년 만 수개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