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NH농협카드와 지역화폐 활성화 위한 협력 강화

기사입력 2020.05.26 10:06

KT가 NH농협카드와 지방자치단체(지자체) 지역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사진은 KT 김준근 전무(왼쪽)와 NH농협카드 이수경 부사장의 모습. /KT 제공

지역화폐 연동 카드사 확장 및 IT취약계층 위한 카드 혜택 서비스 확대 추진

[더팩트│최수진 기자] KT가 NH농협카드와 지방자치단체(지자체) 지역 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와 NH농협카드는 지역 화폐에 연동된 카드사를 확장하고 IT 취약계층을 위한 농협은행 인프라 기반 지역 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역 화폐 사용을 위한 농협 카드를 개발하고, 세종시 '여민전'을 시작으로 타 지자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 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NH농협카드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MOU로 KT는 실물카드 서비스 제공과 카드사 연동이 확장돼 지역 화폐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NH농협카드는 NH농협은행이 보유한 국내 최다 은행 지점을 활용해 지역 화폐 카드와 수당 수령, 충전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NH농협카드 기존 사용자 외에도 스마트폰 등 IT 기기 사용이 수월하지 않은 취약 계층도 지역 화폐를 더 활발히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전무)은 "IT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지역 화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시행하겠다"며 "지자체들의 지역 화폐 선순환 생태계 구현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삼중고' 조국 정경심 부부의 '재충전' 휴일 외식

· [TF현장] "재주는 곰이 부리고"…휠체어 탄 이용수 할머니 '분노'

· [스페셜인터뷰90-임기홍] '개그맨 웃기는 작가' 40년, "은퇴 아닌 조퇴"

· 삼성 해고 시위 시민단체, 이재용 자택 앞 '삼겹살·소주 먹방'

· [TF이슈] 기자회견 '불참' 윤미향, 다음 행보에 관심 집중

· 비프리, 킹치메인 폭행→경찰 연행→조롱 영상

· 고진영 vs 박성현 세기의 대결 '무승부'…상금 모두 기부

· [TF초점] '뿔난' 택시업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택시만 콜 준다"

· "엄마와 헤어졌지만"…'미우새' 이태성, 아들 편지에 눈물

· [TF비즈토크] "中 출장 우려에도…" 이재용 부회장 '위기 극복' 앞장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