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文대통령 반납 급여2388만 원…실업 대책에 사용"

기사입력 2020.05.26 16:56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반납하기로 한 문 대통령의 급여 등이 실업대책에 쓰인다고 청와대가 26일 밝혔다. /청와대 제공

"고위공무원 140여 명 급여 반납분 18억 원 정도"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청와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반납하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급여 등이 실업 대책에 사용된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고위직 공무원의 급여 반납분은 근로복지진흥기금으로 들어가 실업 대책을 위해 쓰인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청와대 3실장(비서실장·정책실장·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한 참모진, 장·차관급 이상 고위 공무원들은 3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지급되는 급여의 30%를 반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 등 고위 공무원의 급여 30%는 국고로 반납됐다.


강 대변인은 그 규모가 18억 원 정도로 추산했다. 문 대통령의 기부금액은 2338만1000원이라고 밝히면서 "사실상 대통령의 2차 기부인 셈"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면 고용보험기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가입자의 실업 상황에서 사용하게 되는 것"이라면서 "근로복지진흥기금에서는 고용보험 바깥에 있는 특수고용직 노동자나 프리랜서분들을 위해 쓰이게 된다"고 설명했다.


shincombi@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삼중고' 조국 정경심 부부의 '재충전' 휴일 외식

· [TF현장] "재주는 곰이 부리고"…휠체어 탄 이용수 할머니 '분노'

· [스페셜인터뷰90-임기홍] '개그맨 웃기는 작가' 40년, "은퇴 아닌 조퇴"

· 삼성 해고 시위 시민단체, 이재용 자택 앞 '삼겹살·소주 먹방'

· [TF이슈] 기자회견 '불참' 윤미향, 다음 행보에 관심 집중

· 비프리, 킹치메인 폭행→경찰 연행→조롱 영상

· 고진영 vs 박성현 세기의 대결 '무승부'…상금 모두 기부

· [TF초점] '뿔난' 택시업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택시만 콜 준다"

· "엄마와 헤어졌지만"…'미우새' 이태성, 아들 편지에 눈물

· [TF비즈토크] "中 출장 우려에도…" 이재용 부회장 '위기 극복' 앞장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