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장관 "성추행 의혹 외교관, 결백하면 조사 받아라"

기사입력 2020.08.01 19:35

뉴질랜드 현지 대사관 직원을 성추행 했다는 의혹을 받는 한국 외교관에 대해 뉴질랜드 측이 "결백하다면 돌아와서 조사를 받으라"고 했다. 사진은 뉴질랜드 언론을 통해 공개된 해당 의혹을 받는 한국인 외교관. /뉴질랜드 언론 뉴스허브

"한국 정부는 돌려보내야 한다" 일침

[더팩트ㅣ송주원 기자] 뉴질랜드 현지 대사관 직원을 성추행 했다는 의혹을 받는 한국 외교관에 대해 뉴질랜드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이 "결백하다면 돌아와서 조사를 받으라"고 했다.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은 1일(현지 시각) 현지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피터스 장관은 "양국 외교부 최고위급에서 이 문제를 제기 중"이라며 "성추행은 한국이 아닌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범죄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 정부는 그가 외교관 면책특권을 스스로 포기하도록 해 그를 뉴질랜드로 돌려보내야 한다"며 "그의 주장대로 정말 결백하다면 이곳에서 사법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피터스 장관은 "그는 외교관 면책특권을 갖고 있고, 그것은 세계 어디에서나 보호막이 될 수 있지만 이런 사건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도 알고 있는 사안이다. 기다리는 것 외에 더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도 했다.


한국인 외교관 A씨는 2017년 주뉴질랜드 한국대사관에 근무할 당시 대사관 직원의 신체를 만지는 등 총 3건의 성추행을 하고,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A씨는 2018년 뉴질랜드를 떠나 현재 동남아 지역의 한 공관에서 총영사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ilraoh@tf.co.kr


[인기기사]

· [공연 사대주의①] 뮤지컬·클래식은 되고 가요는 안 되는 '모순'

· 김호중, '미스터트롯' 콘서트 첫 주만 출연…"이미 정해진 일정"

· [TF주간政談] '인싸력 만렙' 최강욱, 올렸다 하면 터지는 'SNS'

· [TF초점] '행정수도 이전' 도미노…헌재·대법원 지방 시대 열리나

· 이재용 부회장 사칭 SNS 계정 삭제될까…인스타그램 측 답변 들어보니

· 조양래 회장 "차남 조현범, 전부터 최대주주로 점 찍어"

· 은행 예금금리 '0%대'로 떨어졌다…쥐꼬리 이자 어쩌나

· '내란선동' 이석기 "경색된 남북관계, 미국 때문에…" 옥중서신

· 'ㅅ00ㅏㄹ0ㅕ줴0애요0' → 살려주세요?…사람살린 소방관 촉

· 靑 "다주택 참모 8명, 처분 중…내달까지 매매계약서 제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