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인터뷰] 트레저 "날 것 그대로의 사랑 표현이 차별점"

기사입력 2020.10.01 00:00

그룹 트레저가 지난 18일 2번째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WO'를 발매했다. /YG 제공

18일 2번째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WO'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트레저(TREASURE)가 두 번째 여정을 시작했다.


트레저는 지난 18일 2번째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WO(더 퍼스트 스텝 : 챕터 투)'를 발매했다. 지난 8월 7일 첫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으로 성공적인 첫발을 뗀 트레저는 강렬한 사랑 노래로 돌아왔다.


타이틀 곡 '사랑해(I LOVE YOU)'는 데뷔 곡 'BOY(보이)'보다 더 강렬한 사운드를 내세운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를 향해 순수하게 직진하는 소년의 마음을 담았다.


12명의 멤버들은 이번 싱글의 키워드를 '질주'(최현석) '직진'(지훈), '성장'(요시), '순수'(준규), '사랑스러움'(마시호), '설렘'(윤재혁), '업그레이드'(아사히) '발전'(방예담), '소년미'(도영), '귀여움'(하루토), '청량'(박정우), '사랑'(소정환)이라고 했다.



트레저는 싱글의 키워드를 '질주'(최현석) '직진'(지훈), '성장'(요시), '순수'(준규), '사랑스러움'(마시호), '설렘'(윤재혁), '업그레이드'(아사히) '발전'(방예담), '소년미'(도영), '귀여움'(하루토), '청량'(박정우), '사랑'(소정환)이라고 했다. /YG 제공

다음은 트레저 일문일답이다.


Q. 데뷔 활동을 마친 소감


"팬 분들을 만나고 저희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오고 지금 이렇게 인터뷰를 할 때마다 매번 새롭게 '아 데뷔했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데뷔했을 때보다 더 데뷔를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하루토)


Q. 컴백 소감


"빠른 컴백을 통해 트레저의 다양한 모습들을 더욱 많이 보여드릴 수 있어 너무 좋고 행복합니다. 저희가 이번 노래를 통해 표현한 '질주하는 사랑의 마음' 처럼 저희 트레저도 끊임없이 발전해가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시고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최현석)


"트레저만의 새로운 매력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CHAPTER ONE'과 조금 다른 분위기의 노래이기도 하고 그만큼 멤버들의 성장한 모습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곡을 할 수 있는 트레저의 가능성, 잠재력을 보여주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지훈)


"이렇게 바로 팬 분들께 저희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 '설레고, 새롭고, 기대되고 다양한 감정이 느껴진다!'는 반응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요시)


"이어서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좋아요! 빨리 팬 분들과 만나고 싶습니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정말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준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멤버들하고도 빨리 팬 분들 만나고 싶어서 매일 '설렌다'라고 이야기했어요. 특히 이번 '사랑해'는 'BOY'에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더 강렬하고 사랑스러운 노래가 담긴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마시호)


"굉장히 설렙니다. 하루빨리 트레저 메이커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팬 분들께서 저희 신곡도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어요."(윤재혁)


"팬 분들 반응이 저도 정말 궁금하고 기대돼요! 데뷔 곡보다 더 발전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아사히)


"'CHAPTER ONE'으로 데뷔한지 거의 40여 일 만에 컴백하는 거라 이렇게 빨리 팬 분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돼서 정말 행복하고 올 한 해 많은 활동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CHAPTER ONE' 때와는 또 다른 모습, 발전한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방예담)


"벌써 두 번째 활동이라는 게 믿기지 않아요. 컴백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멤버들과 함께 뛰어놀 생각을 하니까 벌써 신나는 기분입니다. 저희의 청량감 넘치는 소년미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도영)


"멤버들하고 다 함께 활동하는 게 너무 재미있고 좋아요. 또 신곡으로 팬 분들과도 만날 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번 신곡에 담긴 청량하고 귀여운 매력을 트레저 메이커분들이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하루토)


"'CHAPTER ONE' 활동을 너무 재미있게 해서 'CHAPTER TWO' 활동도 굉장히 기대됩니다. 후속 활동을 바로 이어나갈 수 있어서 기분 진짜 좋아요! 이번 곡으로도 열심히 활동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팬 분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박정우)


"저희의 사랑을 많이 많이 담았어요. 팬 분들만 생각하며 더 열심히 했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소정환)



트레저는 "'틴크러시'라 하는 날 것 그대로의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저희의 차별점이자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타이틀 곡 '사랑해(I LOVE YOU)'를 소개했다. /YG 제공

Q. 유튜브 구독자, 앨범 판매, 뮤직비디오 조회 수 등 다방면에서 성과. 가장 기분 좋은 성과와 듣기 좋았던 평가 혹은 수식어


"데뷔 전부터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셨는데 그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에 굉장히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트레저의 노래가 세상에 나온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서 너무 설레고 기뻐요. 멤버들끼리 모여 '더 열심히 하자!'고 이야기했고 실제 저희가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큰 동기 부여가 됐습니다. 그리고 저희를 무대를 보고 '에너지를 얻는다, 미소를 짓게 된다, 피로가 풀린다' 등의 메시지를 볼 때면 저희가 더 힘을 얻고 감정이 벅찹니다. 트레저 메이커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꼭 전하고 싶습니다!"


Q. 노래에서 가장 흔한 소재가 사랑이다. 트레저의 사랑 노래는 뭐가 다른가


"저희 그룹 평균 연령이 18.6세다 보니 그때만 나올 수 있는 감정들 있잖아요. '틴크러시'라 하는 날 것 그대로의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저희의 차별점이자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감정 이입을 하기보단 저희가 내뿜을 수 있는 감정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교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연령대인만큼 스타일링 측면에서도 10대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활동, 팬들에게 가장 전하고 싶은 말


"팬 분들과 만나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고 회사에서도 그걸 알아주셔서 다 함께 팬분들을 만날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멤버들이 캐릭터(라인프렌즈)를 만들고 있는데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많아요. 만나지는 못해도 이렇게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면서 공감대 형성도 하고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앨범은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도 출연 예정이에요. 저희의 또다른 매력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황소희, 유명한 금수저"…임원희 '소개팅 상대' 향한 불편한 시선

· [TF이슈] '조두순 격리법' 안산시장 청원 7만명 돌파…나영이 父 "법으로 안돼"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신드롬급' 김호중 팬심, 다 이유가 있다

· 탁재훈, '원정 도박' 의혹 점입가경…카지노 VIP룸 사진까지

· 野, '사과·후속조치' 엄포 놓은 추미애 향해 "방귀 뀐 X이 성 낸다"

· [슬기로운 집콕생활 TV편①] 취향 따라 골라보는 드라마

· [TF초점] '민심을 잡아라' 대권 잠룡들의 추석나기

· 보험사 車 무상점검 받아볼까 했더니…"올 추석에는 없어요"

· 머라이어 캐리, 잔혹했던 과거…"가족·지인 날 ATM기계 취급"

· "복비 안 주면 집 못 빼요"…세입자 으름장에 격해지는 임대차 분쟁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