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김정은, 트럼프 재선 바란다…뭐든 다 주기 때문"

기사입력 2020.10.28 09:50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바라는 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어서라고 비판했다. /오바마 대통령 페이스북

"바이든은 독재자를 애지중지하지 않을 것"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바라는 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어서라고 비판했다.


27일(현지시간) 오바마 전 대통령은 플로리다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드라이브-인 형식의 유세를 벌이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독재자에 맞설 것이라고 생각하나"면서 "그는 레슬리 스탈을 불량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언급했다. 스탈은 CBS '60분(60 Minutes)'앵커로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인터뷰를 했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스탈이 까다로운 질문을 하자 자리를 박차고 나가버렸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블리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 위원장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러시아의 푸틴, 중국의 시진핑 그리고 북한의 김정은이 트럼프가 이기기를 바란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안다. 그건 트럼프가 지난 4년간 그들이 원하는 건 무엇이든 줘왔기 때문"이라며 "물론 그들은 트럼프가 이기기를 원한다. 그건 좋은 일이 아니"라고 비판했다.


또한, 오바마 전 대통령은 "바이든은 독재자들을 애지중지하지 않을 것"이라며 "전 세계에서 박살난 미국의 입지를 회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유세에서 시 주석, 푸틴 대통령, 김 위원장 및 다른 40여 명의 국가 지도자들이 조 바이든 후보를 상대하고 싶지 않아 한다고 주장했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추미애, '윤석열 중앙지검' 친다…옵티머스 무혐의 감찰

· [이건희 회장 별세] 시어머니와 빈소 찾은 노현정…'어떤 인연으로'

· '독감백신' 인천 고교생 시신 아질산염 검출…"극단적" vs "짜맞추기"

· '이건희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계열분리설…'차녀' 이서현 몫은?

· [TF초점] 토트넘 손흥민-케인 합작골 역대 EPL 2위, '영혼 단짝' 절정

· [TF프리즘] 文, 유명희 WTO 총재 선출 총력…고춧가루 뿌리는 '일본'

· 방탄소년단, 美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 묘비·곡괭이·비녀…평범하면 마마무가 아니지

· [TF시승기] 올 뉴 투싼 HEV, 연비에 '깜짝' 공간에 '화들짝'

·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20' 참가한다…'엘리온' 등 정보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