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나경원 '지인 자녀 부정채용 의혹' 무혐의 처분

기사입력 2020.11.29 15:46

나경원 전 의원이 2일 서울 종로구 한 한식당에서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전략 관련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만찬 회동을 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20.11.02 /이새롬 기자 (현장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당시 업무방해 혐의

[더팩트ㅣ박나영 기자]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의원이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회장 재직 당시 지인 자녀를 부정 채용했다는 혐의로 고발된 사건이 무혐의로 종결됐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이병석 부장검사)는 지난 27일 나 의원에게 혐의가 없다고 보고 불기소 처분했다.


앞서 민생경제연구소 등 단체는 나 전 의원이 2013년 11월 스페셜위원회 국제업무 분야 공개채용을 하면서 지인 자녀 A씨를 부정 합격시켰다며 지난 3월 나 전 의원을 업무방해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지난 9월 해당 고발사건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검찰도 최근 같은 결론을 냈다.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지난해 9월부터 10여 차례에 걸쳐 나 전 의원의 자녀 대학 부정 입학 의혹, 흥신학원 사학비리 의혹, 자신의 저서를 SOK 공적 예산으로 구입해 배포했다는 의혹 등을 검찰과 경찰에 고발했다.

bohena@tf.co.kr


[인기기사]

· [TF주간政談] 추미애 vs 윤석열 '벼랑 끝 승부', "왜 청와대는 조용한가요?"

· 김종인 "秋 역겨워하는 것이 일반적"…與 "번지수 모르나? 서초로 가야"

· [TF초점] 휴대전화는 흉기?…경찰 '부산 지하상가 폭행사건' 남성에 '특수상해죄' 적용

· "'강기정 5천만원' 증언 잘 했다" 김봉현 격려한 검사

·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젊은 인력·여성 인재'로 위기 돌파할까

· [TF업앤다운] 코로나가 덮친 연예계…방탄소년단 그래미 입성

· [신진환의 '靑.春'일기] 한층 강화된 靑 '방역 수칙' 속 시그널

· [TF초점] 부산 선거 '신의 한수'…'가덕도신공항' 힘 싣는 민주당

· [TF프리즘] 흑역사 피한 이연모 부사장, '롤러블폰' 향해 전력 질주

· '문 열 호텔만 3개' 신세계조선호텔 숨고르기…코로나 해소 관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