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12월까지 공실 공공임대 입주자 모집"

기사입력 2020.12.02 08:01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총 3만9000호의 공실 공공임대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하겠다고 밝혔다. /이새롬 기자

홍남기 부총리 "공급효과 조기에 가시화되도록 노력할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년간 총 11만4000호 규모의 전세형 공공임대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2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시장 점검 관계장관 회의를 열고 "공공재개발은 지난달 4일까지 70곳에서 공모를 신청했다"며 "12월 중 낙후도, 정비 시급성, 지역 활성화 필요성 등을 종합 검토해 정비구역 중 사업 후보지를 선정·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세시장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기발표 대책의 물량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는 전세시장 안정이 조기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12월까지 서울 5000호, 수도권 1만6000호 등 총 3만9000호의 공실 공공임대에 대해 입주자를 조속히 모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 대책에서 새롭게 도입한 공공전세와 신축 매입약정 물량(내년 상반기 기준 공공전세 3000만, 신축 매입약정 7000만호)에 대해서도 공급효과가 조기에 가시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12월 중순까지 정부는 연내 매입약정 공고를 추진하고, 약정이 체결되는 대로 완공 이전 입주자를 조기에 모집할 예정이다.


munsuyeon@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초선의 힘' 제대로 보여주는 국민의힘 초선들

· [TF초점] '운신의 폭' 좁아진 文대통령, '秋·尹' 결단하나

· [TF이슈] '추미애만 믿었는데'…민주당, '尹 복귀'에 출구전략 고심

· [TF이슈] '윤석열 징계' 전초전 완패…호랑이 등 올라탄 추미애

· [TF초점] 엑소 카이, 남자 댄스 솔로의 무게와 기대감

· 최하민, 생활고 고백→삭제 후 사과…과거 반전 인성도 눈길

· '속 터진다'는 공인인증서 사라진다…"간편 전자서명 가능"

· [TF초점] 고비 넘긴 '항공 빅딜'…세계 7위 항공사 탄생 탄력

· IPO 주관사 선정 임박한 카카오뱅크…10조 몸값 쟁탈전 치열

· [TF초점] 애플, 한국서 영역 넓히기 속도...'5G' 점유율 끌어올리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