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5G 요금제 낼 것" SKT, 정부에 관련 신청서 제출

기사입력 2020.12.29 16:41

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5G 저가 요금제 신청서를 제출했다. /더팩트 DB

기존 요금제 대비 30% 저렴한 요금제…요금제 다변화 준비

[더팩트│최수진 기자] SK텔레콤이 오늘(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에 5G 저가 요금제 신청서를 제출했다. 자사 고객의 요금 부담 완화 및 요금제 선택권 확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움직임으로 판단된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신청한 요금제는 기존 5G 요금제 대비 30%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월요금 3만8000원에 데이터 9GB를 제공하는 요금제와 월 5만2500원에 데이터 200GB를 제공하는 것 두 가지다. 아울러 월 2만 원대에 데이터 1.2GB를 제공하는 LTE 요금제도 함께 준비 중이다.


그간 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 출시를 지속 검토해온 바 있다.


또한, 지난 국정감사에서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줄여 고객의 요금 부담 완화로 이어질 수 있는 온라인 요금제 출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요구가 있었던 만큼 SK텔레콤의 신규 요금제는 이에 부합하는 첫 시도로 보인다.


이번 신규 요금제는 유보신고제 시행 후 첫 신고 요금제인 만큼 향후 사업자간 요금경쟁을 본격화될 전망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고 요금제의 고객가치 제고 효과를 고려해 정부의 긍정적인 검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TF포토기획] "네가 있어 행복했어!"...반려 동물과 '준비된 이별'

· 디오, 미복귀전역…1월 25일 전역 '엑소' 멤버 중 두 번째

· [TF미리보기] 유재석vs유두래곤vs지미유…'MBC 연예대상' 관전 포인트

· 황하나, 자살 소동→'마약 혐의' 입건…시민들 강력 처벌 요구

· [김병헌의 체인지(替認知·Change)] 진영을 초월한 '규범적 검찰'로 거듭나려면

· 방시혁, 美 '버라이어티 500' 선정…음악+사업 다각화 주목

· [TF초점] 정경심 '동양대 표창장' 유죄 결정타는 딸 카드 내역

· [TF이슈] 공수처 출범 초읽기…與 "늦었지만 다행" vs 野 "법정공방 돌입"

· [TF확대경] 친문지지층 '윤석열 탄핵' 문자폭탄…與 '난감하네~'

· [TF확대경] "시무식, 온라인으로" 재계 연초 분위기 차분해진다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