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美 증시 상장 검토하나…네이버 CFO "가능성 있다"

기사입력 2021.04.21 15:06

박상진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네이버웹툰의 미국 증시 진출 가능성을 언급했다. /더팩트 DB

박상진 네이버 CFO, 블룸버그통신 인터뷰서 미국 증시 상장 가능성 언급

[더팩트│최수진 기자]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웹툰이 미국 증시 진출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매체 블룸버그통신은 박상진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와의 인터뷰를 공개하며 네이버웹툰이 미국 증시에서 상장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박 CFO는 인터뷰를 통해 "성장을 위해 글로벌 진출이 불가피하다"라며 "우리 자산을 보완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찾고 유능한 파트너를 만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CFO는 네이버가 현재 달러 채권 판매 확대를 고려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 기업공개(IPO)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박 CFO는 "네이버 웹툰의 성장에 집중해야 하는 만큼 당분간은 자금 조달 계획이 없다"며 "미국 투자자들에게 (네이버 웹툰이) 더 친숙해질 경우 상장을 고려할 수는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1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 인수를 발표하면서, 웹툰과 웹소설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양질의 스토리텔링 IP를 갖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에는 한국 본사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이전하기도 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탐사이다] 스치기만 하면 '로또'?…보험료 폭탄 '나이롱 환자' 진실

· '여성도 군대로' 與, 포퓰리즘? 병력 보충 대안?…논란 가중

· "안사요" 불가리스 자승자박 마케팅 소비자 외면 키웠나(영상)

· 개인에게 문턱 낮춘 '공매도'…손실위험성 우려도

· 서울 지하철 적자 1조 돌파…요금인상 '모락모락'

· 고개드는 이재용 사면·가석방…현실성은 얼마나

· '광고계 OUT' 서예지, 수십억원대 손해배상 가능성[TF초점]

· 서울 아파트 거래 줄었지만…30대 '영끌' 매수 여전

· 홍자, 29일 새 앨범 '술잔' 발표…미스틱 합류 후 첫 신곡

· 3기 신도시 3만200가구 풀린다…7월부터 사전청약 돌입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