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유진섭 정읍시장 "관광 인프라 등 자주재원 확충 기반 다질 터”

기사입력 2021.06.22 14:00

유진섭 시장은 “앞만 보고 숨 가쁘게 달려왔고 연수도시 발판 구축과 5년 연속 전북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 등 많은 결실을 거뒀다.”라고 밝혔다. / 정읍시 제공

남은 임기 주력할 시정 운영 방향도 상세하게 밝혀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지난 3년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고 자평한 유진섭 정읍시장은 많은 성과를 거둬 뿌듯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약했던 사업들이 이상 없이 계획대로 진행 중인지 등을 점검하며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가속도를 붙일 사업들을 챙기는 등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은 임기 동안에는 주력할 시정 운영 방향도 상세하게 밝혔다. 우선 임산물체험단지와 천사 히어로즈, 내장산자연휴양림 등 완료 또는 구상 중인 사업들을 잘 연계하고 추진하는 등 탄탄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자주재원 확충 기반을 확실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5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된 장점 등을 충분히 알리고 활용해서 더 많은 우량기업을 유치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오랫동안 정읍의 이미지가 ‘축산악취’로 회자 되고 있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표했다. 유 시장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22년 농식품부 축산악취 개선사업 공모 추진과 축산농장 방취림 조성, 향기 자원 사료 첨가제와 축산탈취제 개발 보급 등을 통해 치유와 힐링 가능한 ‘향기 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유 시장은 민선 7기 후반기 시정의 핵심인 ‘정향누리 향기공화국’관련 사업 추진도 가속화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일환으로 향기도시 브랜딩화를 통한 사계절 향기 나는 도시 육성과 아로마테라피센터, 도심권 향기특화거리 조성 등 향기 콘텐츠 사업 개발 등에 주력함은 물론 경관 농업과 제조․관광․서비스 등 분야별 향기경제 주체 육성에도 힘을 쏟는다는 구상이다.


유 시장은 특히 적극 행정에 대한 소신도 역설했다. 시민이 원하고, 시민에게 필요하거나 도움이 된다면 불법이나 부정이 아닌 한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수행해야 한다는 게 유 시장의 변함없는 입장이다. 관련해 규제와 관행의 혁신,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대응 등 공직자는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서 적극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scoop@tf.co.kr


[인기기사]

· '광주 참사'부터 '사기 분양'까지…정몽규 HDC 회장 리더십 '흔들'?

· [속보] 與, '부동산 의혹' 윤미향·양이원영 의원 제명

· '오피스텔 감금·살해' 20대 보복살인 적용…살인죄보다 무거워

· '대선 경선 일정'에 무너진 민주당 '원팀 정신'

· [단독그후] 최수종 "아내를 위해 축구 운동 횟수 줄이겠다" (인터뷰)

· '적자 속 고배당' 구지은 아워홈 대표, 논란 딛고 쇄신 이룰까

· 식당 자정 영업에 야구장 50% 입장…일상이 달라진다

· '역대급 인사' 예고한 박범계…검찰 새판짜기

· "백신 보험 돈 된다" 속속 출시하는 보험사…보장은 '글쎄'

· 한앤컴퍼니와 결별 앞둔 한온시스템…예비입찰 누가?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