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불길 휩싸인 차량서 운전자 구한 이중근 씨에 의인상 전달

기사입력 2018.01.31 14:47



'LG 의인상'을 받기로 결정된 이중근(61) 씨는 지난 26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도로를 지나다 불길에 휩싸인 차량을 발견하고, 버스 운행을 멈춘 후 사고 차량의 운전자를 구조했다. /LG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복지재단은 지난 26일 전북 전주시에서 교통사고로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 뛰어들어 운전자를 구한 이중근(61) 씨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내버스 운전기사인 이 씨는 당시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도로를 지나다 삼중 추돌사고로 불길에 휩싸인 차량을 목격했다. 이후 운전자의 생명이 위급하다고 판단한 이 씨는 곧바로 버스를 멈추고 사고 차량으로 달려가 핸들과 운전석 시트 사이에 끼여 빠져나오지 못하던 운전자를 구조했다.


운전자 구조 후 해당 차량은 굉음과 함께 폭발했고 이 씨는 버스에서 소화기를 가져와 주변 시민들과 함께 불길을 제압했다.


LG 관계자는 "차량이 폭발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 뛰어든 이 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의인상 수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한 뒤 지금까지 총 66명을 선정했다.


rocky@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여검사 성추행 파문' 안태근, 취재진 확인 후 줄행랑

· [단독] YG 양현석, '구속 위기' 이주노 위해 '억대 채무 변제'

· '가상화폐 정부발표' 앞두고 비트코인 등 줄줄이 폭락

· [심재희의 골라인] 23-2 절대우위, 그러나 신태용호는 이기지 못했다!

· [TF이슈] 서지현 검사, 8년 만에 '안태근 성추행' 폭로한 이유는?

· [TF현장] '文 복심' 양정철 북콘서트, 몰래 온 임종석이 '한 말'

· [FACT체크] 홍준표, 밀양 참사 관련 발언들…사실일까?

· [TF프리즘] 김국진♥강수지, 열애 보도 1년 6개월만에 결혼 임박?

· 안철수 "2·13 통합 완결 후 대표직 사퇴" 중도파 합류 촉구

· [TF영상] '기적' 일군 박항서·윤정환·김판곤, 왜 한국선 안됐을까?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