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휴가철 나들이 차량 북적…서울 출발 정체

기사입력 2018.08.04 10:20



4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한국도로공사는 4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해 휴가철을 맞아 평소 토요일보다 교통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팩트 DB

고속도로 교통상황, 여름 휴가철 맞아 '혼잡'

[더팩트ㅣ이지선 기자] 토요일인 4일 전국 고속도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나들이 차량 등으로 곳곳에서 지·정체 현장을 벌이고 있다. 휴가지로 향하는 대부분의 도로가 혼잡한 상황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서울에서 휴가지로 향하는 하행선 정체는 최고조에 이를 전망이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오전 7시부터 낮 12시까지 정체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는 차량 운행량이 최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11시 요금소 출발 기준(승용차) 서울에서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강릉 4시간 50분 대전 3시간 40분 울산 5시간 53분 광주 4시 50분 대구 5시 25분 부산 6시간 20분이다.


서울 방향 상행선도 혼잡하지만 하행선보다 나은 상황을 보이고 있다. 주요도시별로 서울까지 걸리는 시간은 강릉 3시간 50분 대전 2시간 울산 5시간 3분 광주 3시간 40분 대구 4시간 30분 부산 5시간 40분 등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는 이날 교통량이 평소 토요일보다 증가헤 전국 482만 대의 차량이 운행될 것이라고 예상됐다. 지방 방향 정체는 오후 7시부터 점차 해소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atonce51@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한 자리에 모인 문재인-김영철-이방카

· [TF포토] 축제의 장으로 변한 '평창올림픽 폐회식'

· [TF포토] 이상화-김아랑-김경애, '웃으며 입장하는 빙판 위 여신들'

· [2018 평창 폐회식] 전 세계 하나 된 대축제 '17일간 여정' 대단원

· [TF초점] MB '검찰 소환 임박'에도 한국당은 '여유'… 왜?

· [TF프리즘] 방탄소년단 제이홉·헤이즈·민서, 3월 컴백·데뷔 뮤지션 셋(영상)

· [TF이슈] '태움·왕따' 직장내 괴롭힘…형사처벌 가능할까?

· [오늘의 날씨] 아침기온 영하 출발, 전국 한낮 포근…일교차 커

· [TF현장] "사진만 찍는다고요?"…'F1 레이싱 걸 폐지', 국내 반응은…(영상)

· 이하늬, 평창올림픽 폐막식 첫번째 무대서 전통무용 '춘앵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