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블루홀과 PC온라인 신작 '에어' 한국 배급 계약

기사입력 2018.10.12 10:23

조계현(왼쪽)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김효섭 블루홀 대표가 12일 '에어' 배급 계약 체결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블루홀 PC온라인 신작 '에어'를 국내 배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이 개발 중인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어(AIR'의 한국 퍼블리싱(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어'는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각종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진영전(RvR)과 공중 전투 등 요소를 갖췄다.

양사는 이번 '에어'의 한국 배급 계약으로 지난 2016년 북미·유럽 배급 계약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 모두에서 협력 관계를 이루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시장에서 또 하나의 대형 PC온라인게임 서비스를 맡게 됐다.


블루홀은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동시에 '테라'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에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판빙빙, 왕치산과 성관계 동영상 스캔들…끊임없는 구설수

· 낸시랭, 왕진진과 이혼 선언 "이젠 끝"

· [TF댓글뉴스] 양예원, 눈물의 호소에 누리꾼 반응 '냉랭'

· "임우재, 고 정자연 통화 내역서에 이름 35차례 발견"…궁금증 증폭

· [얼쑤! BTS①] "최고" "신기록" 방탄소년단, 새로운 길을 개척하다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