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17~19일 제주서 CEO세미나…수뇌부 70여 명 집단토론

기사입력 2018.10.16 10:27

SK그룹이 17일부터 2박 3일 동안 제주 아넥스 호텔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주요 관계사 CEO 등 70여 명이 참여하는 CEO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더팩트 DB

최태원 SK회장, CEO세미나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모색

[더팩트 | 서재근 기자] SK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 아넥스 호텔에서 그룹 및 관계사의 전략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 점검하는 CEO세미나를 개최한다.


SK그룹은 16일 "뉴 SK를 위한 '딥 체인지' 실행력 강화를 주제로 CEO세미나를 개최한다"며 "사회적 가치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CEO세미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과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와 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사회적 가치 실행력 제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 가속화, HR 제도 개선, 연구개발(R&D), 시스템 개선 등 주요 경영현안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딥 체인지 실행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최고 경영진의 집단지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집단토론 방식을 도입했다. CEO 등 최고 경영진이 사회적 가치 추구 경영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추진하면서 겪은 문제점과 시사점을 공유하고 상호 질의와 답변을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SK그룹 관계자는 "CEO세미나는 특정 비즈니스 현안 등에 대해 결론을 내는 자리가 아니라 딥 체인지 실행력을 높이는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 등을 공유하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론을 찾아가는 자리인 만큼 2박 3일 동안 최고 경영진의 진지하고 열띤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인기기사]

· [TF기획-인강학교 폭행 파문, 재발 방지 '첩첩산중'⑥] "우리도 더불어 살고 싶다!"

· [TF현장] '사립유치원 비리' 환희유치원 주민 "터질 게 터졌다"

· [TF삐컷] '이은재'검색하는 이은재 의원,국감 스타 검증?

· [TF현장] 박현종 bhc 회장 국감서 갑질 횡포 '발뺌'…가맹점주들 '부글'

· "리니지2 레볼루션 뛰어넘겠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각오 현실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