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지난해 매출액 4043억 원·영업익 1669억 원 '역대 최대'

기사입력 2019.02.14 08:30

펄어비스는 지난해 매출액 4043억 원, 영업이익 1669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4043억 원, 영업이익 166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44.9%, 157.8% 급등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 991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9.8%, 180.4% 증가했다.


4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55%를 차지했다. 이 중 31%는 대만·동아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24%는 미주·유럽 등에서 발생했다.


'검은사막'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지난해 8월 모든 서비스 지역에 동시 적용하고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했다. 태국·동남아 지역 출시와 러시아 직접 서비스 전환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해 실적 상승을 이어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해 2월 국내 출시 후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2위를 달성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지난해 8월 대만 출시로 글로벌 서비스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인수한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 게임즈 매출액도 연결실적에 일부 반영돼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재무기획실장은 "검은사막 지식재산권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26일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서비스와 다음 달 4일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북미·유럽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FACT체크] 문재인 정부가 '헌법을 위반' 했다고?

· [TF초점] 대우조선 품는 현대重, 中·日 해외 집중 견제 풀어야

· [TF이슈] '얼마나 변했길래…' AOA 지민, 전→후 비교해보니

· [TF초점] 황교안·김진태와 오세훈의 딜레마 '박근혜'

· [TF댓글뉴스] '성형NO 투병 끝' 서유리, 해명했지만..."변신인데?"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