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삼성전자, 자동차 안전표준 인증 "차량용 반도체 경쟁력 강화"

기사입력 2019.05.13 11:00

삼성전자는 13일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독일의 'TUV 라인란드'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 26262 기능안전관리'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삼성전자 "글로벌 안전 조건 충족하는 반도체 공급능력 구축"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을 인증받으면서 차량용 반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13일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독일의 'TUV 라인란드'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 26262 기능안전관리'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는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2011년 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규격이다. 자율주행 시스템에서의 반도체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2018년 반도체 적용 가이드라인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이 요구하는 기능안전을 만족하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차량용 반도체를 비롯해 시스템 반도체를 집중 육성하고 있기도 하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엑시노스 오토 V9'과 업계 최고 수준의 '16Gb LPDDR4X D램', '256GB eUFS', LED조명 제품 등 차량용 반도체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독일 글로벌 기술인증기업 TUV 라인란드 마뉴엘 디에즈 글로벌 매니저는 "삼성전자는 자동차 회사들의 기능안전 요건에 맞는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며 "업계의 기능 안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차량용 반도체 ISO 26262 인증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규한 삼성전자 부품플랫폼사업팀 상무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자동차의 핵심 부품으로 자리 잡은 반도체의 기능 안전 확보는 물론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업체로서의 경쟁력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jisseo@tf.co.kr


[인기기사]

· [TF확대경] '주객전도' 명인제약…'주식 투자' 열중 까닭은?

· 北매체 "개성공단 재개해야…美 승인대상 아냐"

· 이통사 '5G 고객 유치' 경쟁 격화…'최대 100만 원' 불법지원금까지

· [TF프리즘] 걸스데이→EXID까지...걸그룹, 오래 볼 순 없나요?

· 정부, 버스 파업 앞두고 "요금 인상 필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