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덴바움, 워싱턴서 미국 국립청소년합창단과 합주

기사입력 2019.12.24 15:49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미국 국립청소년합창단의 초청으로 합동 공연을 펼쳤다. 지난 14일 공연 당시.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제공

"남북미 합동 오케스트라의 발판이 될 것"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평화를 연주하는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음악감독 원형준)가 지난 14일 미국 국립청소년합창단(NCC)의 초청으로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 시티 크리스천 교회에서 합동 공연을 펼쳤다. 지난 7월 13일 비무장지대 DMZ에서 린덴바움과 NCC가 함께 공연한 이후 두 번째 합동 공연이다.


앞서,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원형준 음악감독은 남북 경색 국면에도 불구하고 지난 5월 12일 중국 상해에서, 9월 22일에는 스웨덴 외교부의 초청으로 스톡홀름에서 북한의 김송미 소프라노와 남북 합동 공연을 성사시켰다. 또, 린덴바움 페스티벌은 분쟁 지역과 평화를 위해 연주하는 린덴바움과 NCC는 남북미 합동 연주를 위해 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서한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워싱턴 연주는 음악으로 한반도 평화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하는 (사)린덴바움(대표 이승희)의 민간 공공외교 활동의 일환으로, 세계 공통언어인 음악으로 하나가 돼 평화를 연주하자는 목적에 공감해 미국 워싱턴 내셔널 오페라 오케스트라 소속 연주자들과 메릴랜드 대학교 플룻 전공 부교수, 그리고 하버드 래드클리프 오케스트라 단원이 린덴바움 객원 연주자로 참여했다.



워싱턴 연주 일정에 참가한 린덴바움 유스 단원은 한알리사(13, 바이올린), 김준영(13, 바이올린), 김지헌(13, 첼로), 윤성준(12, 첼로), 김서영(14, 플룻), 김혜정(14, 플룻), 임태오(11, 타악기)이다.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제공

'윈터 쇼케이스(Winter Showcase)'란 제목으로 열린 이번 공연에서 린덴바움은 '아리랑 메들리(김인규 편곡)' 외 합창곡 10곡을 연주했고, 특히 앙코르곡 ‘We Wish You A Merry Chirstmas’는 교회를 가득 메운 500명의 관객의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았다. NCC 예술감독이자 CEO인 루크 맥엔다퍼는 DMZ에 이어 워싱턴 D.C.에서도 함께 평화를 연주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으며,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린덴바움의 활동을 응원했다.


린덴바움은 또한 (재)통일나눔 후원을 받은 이번 워싱턴 D.C. 연주 일정 동안 주워싱턴한국문화원과 미국 평화연구소, 조지워싱턴대학교 한국학연구소를 공식 방문했다. 김연호 조지워싱턴대학교 한국학연구소 부소장은 워싱턴 현지에서 "한반도 평화 문제를 관심있게 본다"며 린덴바움 유스 단원들에게 "워싱턴 방문이 성장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도래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워싱턴 연주 일정에 참가한 린덴바움 유스 단원은 한알리사(13, 바이올린), 김준영(13, 바이올린), 김지헌(13, 첼로), 윤성준(12, 첼로), 김서영(14, 플룻), 김혜정(14, 플룻), 임태오(11, 타악기)이다.


린덴바움 페스티벌은 "이러한 성과와 노력을 바탕으로 이번 워싱턴 연주는 린덴바움이 내년에 목표로 하고 있는 남북미 합동 공연의 시작점이 될 것이며, 지난 10년간 추진해 온 남북 합동 오케스트라의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2009년 창단 이래 지난 10년간 음악을 사랑하는 비전공자들과 전문 음악가들이 함께 어우러져 음악을 통해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평화사절단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는 오케스트라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포토라인 선 조국 "영장 청구 내용 동의 못해"

· 이인영 "27일 선거법 처리 위한 본회의 소집 요청"

· [TF초점] 명인제약, '이가탄' 허위·과장광고 논란에 주목받는 이유는

· [TF씨네리뷰] '백두산',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 레드벨벳 웬디, 가요대전 리허설 중 부상…병원 치료 중

· [21대 총선 새 얼굴] '젊은 보수주의자' 장능인이 한국당을 택한 이유

· [TF프리즘] 3사 연기대상, "감이 와" or "안갯속"

· 양승태 전 대법원장 폐암 의심 진단…내년 초 수술

· [TF초점] 논문·가족·울산…추미애 청문회 3대 쟁점

· [임영택의 고전시평] '난맥상' 한국 정치, 원인을 살펴보자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