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길드 편하게 더 편하게"

기사입력 2020.05.22 15:48

'달빛조각사'는 베스트셀러 원작을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신작이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직접 제작에 나서 관심을 모았다. 사진은 이 게임의 메인 화면 /게임 캡처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가 길드(플레이어들이 모여서 만든 친목 모임)에 초점을 맞춘 두 번째 초대형 변신을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두 번째 파트인 '길드라이프'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그 결과 총 12종의 '길드 조각상'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얻을 수 있는 '길드 낚시터', '길드 하우징'가 추가됐다. 길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재화 '길드 코인'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티라스'가 출현하는 레이드 등도 더해졌다.


'달빛조각사'는 다음 달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마지막 파트인 'Book 3.0'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소설의 내러티브를 일부 따라가는 형태로 콘텐츠 지역이 확장되는 구조여서 업데이트 부제를 'Book'으로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Book 3.0을 통해 이제까지 경험할 수 없던 신규 지역과 직업을 선보이며 새로운 모험의 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인기 베스트셀러 원작을 활용해 제작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제작한 첫 번째 모바일 MMORPG로 주목을 받았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현장] 서울대 교수 "조국 딸 인턴십 증서, 합격에 영향 적다"

· 'follow the party' 민경욱 "부정선거에 중국 공산당 해커 개입"

· "탑과 열애 절대 아냐"…김가빈 친언니의 '정면 반박'

· 이선빈, 소속사 계약 분쟁…"일방적 해지" VS "명예 실추 목적"

· [TF초점] 독도 영유권 주장 이어 '한반도기'…日 의도는?

· [TF확대경] '한명숙 살리기' 민주당, 사법개혁 구실 만드나?

· 통신비, 기업에 맡긴다…'30년만의 자율화' 바라보는 엇갈린 시선

· [TF초점] 유통업계, '비방'과 '마케팅' 사이 아슬아슬한 줄타기

· [TF초점] 미·중 갈등 격화…文대통령 외교 행보 험로

· 반년 지속된 라임사태 일단락…'손실 보상' 어디까지 왔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