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DGB대구은행, 봄철 농번기 어려움 겪는 지역 농촌 도와

기사입력 2020.05.26 16:53

DGB대구은행이 봄철 농번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을 위해 지원활동을 펼쳤다. /DGB대구은행 제공

김태오 행장 "힘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DGB대구은행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에 지원활동을 펼쳤다.


DGB대구은행은 26일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봄철 농번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직원으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과 DGB대구은행대학생홍보대사 등 80여명은 경산시 남천면을 찾아 복숭아 적과, 포도 순치기 등의 농촌 일손을 도왔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농산물 판매와 유통의 어려움으로 수입이 줄고 있는 농가를 위해 지역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경산시 백천사회복지관 등의 4곳에 기부해 농촌 경제 활성화에 일조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입은 시민들을 위해 지역농산물을 기부하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과수농가와 함께해준 대구은행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농산물을 구매해 이웃과 함께 나누고, 농민들을 위해직원들과 함께 구슬땀 흘려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삼중고' 조국 정경심 부부의 '재충전' 휴일 외식

· [TF현장] "재주는 곰이 부리고"…휠체어 탄 이용수 할머니 '분노'

· [스페셜인터뷰90-임기홍] '개그맨 웃기는 작가' 40년, "은퇴 아닌 조퇴"

· 삼성 해고 시위 시민단체, 이재용 자택 앞 '삼겹살·소주 먹방'

· [TF이슈] 기자회견 '불참' 윤미향, 다음 행보에 관심 집중

· 비프리, 킹치메인 폭행→경찰 연행→조롱 영상

· 고진영 vs 박성현 세기의 대결 '무승부'…상금 모두 기부

· [TF초점] '뿔난' 택시업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택시만 콜 준다"

· "엄마와 헤어졌지만"…'미우새' 이태성, 아들 편지에 눈물

· [TF비즈토크] "中 출장 우려에도…" 이재용 부회장 '위기 극복' 앞장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