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소프트웨어, 올해도 SW교육기부 프로그램 'Code52 @Seoul' 진행

기사입력 2020.09.28 16:42

코드클럽한국위원회는 전문 소프트웨어 강사 52명이 릴레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하는 SW교육기부 프로그램 'Code52 @Seoul'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제공

전문 강사 52인의 릴레이 교육기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SW교육 비영리법인 코드클럽한국위원회는 전문 소프트웨어 강사 52명이 릴레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하는 SW교육기부 프로그램 'Code52 @Seoul'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SW 전문 강사 52명이 매주 자발적으로 참여해 분과별 교육을 진행한다.


코드클럽한국위원회는 1년 52주 내내 양질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어린이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한 KCC프리미어타워 10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첫 교육은 지난 5월 9일 지역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정을 연기하고 횟수를 축소해 운영 중이다.


'2020 Code52 @Seoul'의 주최사인 미래와소프트웨어의 이주용 이사장은 "SW 인재 육성 및 SW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코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하겠다"라고 전했다.


주관사인 코드클럽 관계자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방역에 힘쓰며 아이들이 코드클럽의 다양한 로컬교육을 접하고 SW에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소프트웨어 미래인재양성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jangbm@tf.co.kr


[인기기사]

· [속보] 검찰, '군 특혜 휴가 의혹' 추미애·아들 무혐의

· 추석연휴 지하철·버스 새벽 2시까지…방역도 강화

· 머라이어 캐리, 잔혹했던 과거…"가족·지인 날 ATM기계 취급"

· 하루 평균 인터넷뱅킹 대출액 2300억 원 넘었다

· 조우종, '절친' 장민호와 10년 우정…'넘버원 실험맨' 시절 고백

· 김호중, '우리家' 47만 장 돌파…'하프 밀리언셀러' 눈앞

· "군대리아 생각나네" 롯데리아 신제품 '밀리터리버거' 가격은?

· 文대통령 "고향 방문 만류, 송구하고 안타까워"

· 'SK바이오팜' 꺾은 '빅히트', IPO 수요예측 경쟁률 1100대 1 넘었다

· 홍남기 "정책형 뉴딜 펀드, 40개 분야·197개 품목 투자"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