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속 출범한 개벽장학회...2020년 장학금 지급

기사입력 2020.12.02 09:51

/개벽장학회 제공

경제침체와 코로나19 이중고에도 후원 회원·기업 줄이어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경제 침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더해지면서 어려움이 배가 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학생과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단체를 조성한 회원들이 있어 지역 사회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사)개벽장학회.


개벽장학회는 지역의 인재 육성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많게는 30여년 적게는 수년동안 도움의 손길을 건넨 회원들이 모여서 "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따뜻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만든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하는 지정기부금단체이다.


이들은 지난달 27일 이사회를 열고 2020년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확정했다.


분야별 대상자는 학업우수 대학생 8명과 학업우수 고등학생 4명, 복지장학생 3명, 예체능 특기장학생 4명 등 총 19명이다. 이들 학생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계절이 왔다며 개벽장학회를 향한 후원금 기부도 줄을 이었다. (주)아이니푸드와 (유)알씨디멤버스, (주)암텍, (유)개벽종합건설 등은 개벽장학회에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영섭 이사장은 "코로나 여파로 다들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선뜻 기부금을 내놓은 기업들과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선발 기준을 완화해 우리 지역에서 돈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초선의 힘' 제대로 보여주는 국민의힘 초선들

· [TF초점] '운신의 폭' 좁아진 文대통령, '秋·尹' 결단하나

· [TF이슈] '추미애만 믿었는데'…민주당, '尹 복귀'에 출구전략 고심

· [TF이슈] '윤석열 징계' 전초전 완패…호랑이 등 올라탄 추미애

· [TF초점] 엑소 카이, 남자 댄스 솔로의 무게와 기대감

· 최하민, 생활고 고백→삭제 후 사과…과거 반전 인성도 눈길

· '속 터진다'는 공인인증서 사라진다…"간편 전자서명 가능"

· [TF초점] 고비 넘긴 '항공 빅딜'…세계 7위 항공사 탄생 탄력

· IPO 주관사 선정 임박한 카카오뱅크…10조 몸값 쟁탈전 치열

· [TF초점] 애플, 한국서 영역 넓히기 속도...'5G' 점유율 끌어올리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