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19명에 장학금·생계비·소송비 등 지원

기사입력 2021.06.22 13:26

하이트진로는 21일 하이트진로 청담동사옥에서 소방유가족 지원금 기증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소방관 가족 위해 4년째 따뜻한 지원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4년째 소방유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을 올해는 더욱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송비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관 육성 장학금 지원 등 소방유가족 총 19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서울 청담동 사옥에서 유가족 소송비 기증식을 가졌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부터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소송비를 지원한 가족 중, 올해 4월 순직유족급여 승인이 결정된 의미 있는 사례가 있었다.


또, 2018년부터 소방관을 꿈꾸는 유자녀들을 위한 소방관 육성 장학금도 매년 지원하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 투병 등으로 사망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기획했다"며 "하이트진로의 소방유가족 지원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앞으로도 사회적 관심과 여론이 형성되어 다른 유가족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관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jangbm@tf.co.kr


[인기기사]

· '광주 참사'부터 '사기 분양'까지…정몽규 HDC 회장 리더십 '흔들'?

· [속보] 與, '부동산 의혹' 윤미향·양이원영 의원 제명

· '오피스텔 감금·살해' 20대 보복살인 적용…살인죄보다 무거워

· '대선 경선 일정'에 무너진 민주당 '원팀 정신'

· [단독그후] 최수종 "아내를 위해 축구 운동 횟수 줄이겠다" (인터뷰)

· '적자 속 고배당' 구지은 아워홈 대표, 논란 딛고 쇄신 이룰까

· 식당 자정 영업에 야구장 50% 입장…일상이 달라진다

· '역대급 인사' 예고한 박범계…검찰 새판짜기

· "백신 보험 돈 된다" 속속 출시하는 보험사…보장은 '글쎄'

· 한앤컴퍼니와 결별 앞둔 한온시스템…예비입찰 누가?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